홍보센터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여건과 교통 호재는 부동산 가치와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로 여겨진다. 우수한 교통 환경은 인구 유입을 촉진하고, 유동 인구 증가에 따른 상권 활성화와 생활 인프라 확충으로 이어져 지역 부동산 시장의 활력을 높인다. 특히, 광역교통망의 확충은 이동 시간과 거리를 효율적으로 단축시켜 출퇴근이나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해지며, 이는 인구 유입 증가와 함께 부동산 가치 상승을 견인한다.

image.png

 

실제 기존 경강선 개통 후 역세권 일대 집값이 상승하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광주시 광주역 역세권 단지인 ‘e편한세상 광주역’은 2015년 분양 당시 전용 84㎡가 약 3억원 중반에 책정됐는데, 2016년 9월 경강선 개통 후 집값이 꾸준히 오르더니 2018년 3월 5억원을 돌파하며 1억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현재는 이 단지는 6억 후반~ 7억원 선에 거래되고 있으며, 집값 상승 요인은 경강선 개통으로 광주시에 판교테크노밸리 출퇴근 수요가 대거 유입되면서 집값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교통의 편리성은 주거 가치와 투자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여건과 교통 호재가 중요한 이유다.

이런 흐름 속에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가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교통망 확충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산업 인프라가 들어서면서 근로자들의 주거 수요가 증가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광역 교통망 개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직주근접 환경이 개선되면 인구 유입과 함께 부동산 시장의 상승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오늘 4월 10일 견본주택을 오픈한 ‘힐스테이트 용인 마크밸리’는 이러한 교통 호재와 산업단지 개발의 수혜를 입을 대표적인 단지로 꼽힌다. 풍부한 교통망과 산업단지의 시너지 효과로 미래 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아곡리 705번지 일대에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는 이러한 우수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4차선 처인성로와 올해 1월 개통된 서울세종고속도로의 구리용인안성 구간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국지도 84호선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현재 동탄신도시까지 차량으로 약 20분 소요되던 이동 시간이 1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며, 이를 통해 동탄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45번 국도 8차선 확장(예정), 수도권 내륙선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계획), 반도체고속도로(계획) 등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으로, 이러한 교통 호재는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의 미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는 삼성이 360조를 투자하는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예정)와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약 160만명의 고용 창출과 인구 유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교통, 생활 인프라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다.

대규모의 산업 인프라는 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배후 주거지로서의 가치 상승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첨단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지역은 주변 부동산 시장의 급성장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동탄신도시와 평택 지제역 인근이 삼성전자가 들어서면서 배후 주거지 역할로 부동산 시장이 급성장을 했던 만큼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역시 이러한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수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우수한 교통 환경과 대규모 산업 인프라 개발의 수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는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편의성은 주거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부동산의 투자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2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계약 시에는 계약금 5%(1차 1천만 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일반적인 단지들이 10~20%의 계약금을 책정하는 것과 비교해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 개관을 기념해 풍성한 방문 이벤트도 진행한다. 10~13일 4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수제 쿠키 세트를 증정하며, 상담만 받아도 100%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스타일러, 드럼세탁기, 다이슨 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추첨 행사도 함께 열린다. 여기에 청약 인증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정당계약 1일 차에 계약 고객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이 추가로 제공되는 등, 청약부터 계약까지 다양한 혜택이 이어질 예정이다.